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경북도회, 3종 힐링 토털 전문교육 지도자 3기 배출

웃음치료사, 레크리에이션, 실버체조 3종 힐링 토털 특별과정 진행

간호조무사신문 | 기사입력 2020/10/28 [16:50]

경북도회, 3종 힐링 토털 전문교육 지도자 3기 배출

웃음치료사, 레크리에이션, 실버체조 3종 힐링 토털 특별과정 진행

간호조무사신문 | 입력 : 2020/10/28 [16:50]

▲ 경북도회가 지난 125일 제3기 3종 토털 전문교육 지도자 자격과정을 개최했다.  © 간호조무사신문

 

▲ 경북도회가 지난 125일 제3기 3종 토털 전문교육 지도자 자격과정을 개최했다.  © 간호조무사신문

 

경북도회(회장 이종잠)는 10월 25일(일) 제3기 3종 토털 전문교육 지도자 자격과정(웃음치료사, 레크리에이션, 실버체조)을 개최했다.

 

경북도회의 3종 힐링 토털 전문교육 지도자 자격과정은 이종잠 경북도회장의 제안으로 올해 6월부터 진행되었다. 

 

경북도청에서는 지난해부터 어르신의 활기찬 노후생활을 위해 전국에서 최초로 ‘경로당 행복도우미’ 지원 사업을 시작하여 경로당에 새바람을 불어 넣었다. 

 

행복도우미 사업은 사회복지사 자격증, 레크레이션ㆍ생활체육 등 여가 관련 자격증과 건강·의료 관련 자격증 등을 소지한 사람을 23개 시ㆍ군별로 선발해 경로당에 배치하는 사업이다. 

 

이에 이종잠 경북도회장은 ‘보건 관련 자격증 소지자’에 대한 참여 확대를 제안한 바 있으며, 그 결과 간호조무사 회원 역시 행복도우미로 활동할 기회가 생겼다. 

 

경북도회는 행복도우미 사업에 필요한 추가 자격증 취득을 목표로 지난 6월부터 ‘3종 힐링 토털 특별과정’ 1기를 시작하였으며, 현재 2기를 거쳐 3기 교육과정까지 마무리 하였다. 

 

경북도회 관계자는 3종 힐링토털 전문교육 지도자 자격과정 교육에 대해 회원의 적극적인 참여와 즐기면서 강의를 수강하는 태도로 인해 항상 활기차고 즐거운 시간이 만들어졌다고 전했다. 

 

한국 힐링 교육센터 홍병식 대표는 “사람을 상대하는 직업을 가진 선생님들이 스트레스 받지 않고 유연한 소통 방식을 배워 갔으면 좋겠다. 다양한 소통 기술을 익혀 취약 계층에 속하는 노인들의 움직임을 최대화해 면역력을 높이는 방식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며, "다이내믹한 커뮤니케이션 방법과 뇌를 활성화 시켜 치매 예방에 도움을 주는 실버체조, 웃음이 체내 면역체에 주는 효과에 관한 강연이 이뤄져 많은 도움이 되었을 것 같다"고 밝혔다. 

 

경북도회 신숙화 부회장은 “주말에 귀한 시간 내주셔서 감사드린다. 노인 인구 비율이 높은 경북에서 노인관련 재능 기부에 유익한 자격 수업이 될 것이다. 앞으로도 정회원 역량 개발을 위해 다양한 전문교육을 개설할 예정이니 많은 참석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경북도회는 노인관련 재능기부에 간호조무사가 참여할 수 있는 장을 넓히기 위해 내년도에는 3종 힐링 토털 자격 심화과정 개설을 목표로 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뉴스] 민생당, 간무협 정책협약식
1/9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