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코로나 블루 ‘제빵 봉사생활’로 극복해요!

-경북도회, 코로나 블루 극복을 위한 슬기로운 제빵 나눔 봉사활동 진행

간호조무사신문 | 기사입력 2020/10/20 [16:24]

코로나 블루 ‘제빵 봉사생활’로 극복해요!

-경북도회, 코로나 블루 극복을 위한 슬기로운 제빵 나눔 봉사활동 진행

간호조무사신문 | 입력 : 2020/10/20 [16:24]

-경북도회, 코로나 블루 극복을 위한 슬기로운 제빵 나눔 봉사활동 진행

-이종잠 회장, 대한적십자사 전국대의원 선임장 수여

 

▲ 경북도회가 대한적십자사 경북지사에서 열린 '코로나 블루 극복을 위한 슬기로운 봉사생활'에 참여했다.  © 간호조무사신문

 

▲ 경북도회 이종잠 회장이 대한적십자사 전국대의원 선임장을 수여하였다.  © 간호조무사신문

 

경북도회(회장 이종잠)는 지난 10월 18일 대한적십자사 경북지사에서 열린 ‘코로나 블루 극복을 위한 슬기로운 봉사생활’에 참여했다.

 

본격적인 봉사활동 진행에 앞서 대한적십자사 전국대의원총회의 대의원으로 위촉된 이종잠 회장의 대의원 증서 수여식이 진행됐다.

 

2020년 8월 1일부터 임기 3년 대의원직을 수행하는 이종잠 회장은 대한적십자사 최고 의결기구인 전국대의원총회에서 ▲중앙위원회 위원 선출 ▲사업 계획 및 예산 승인 ▲총재가 회의에 부치는 중요 사항의 심의에 대해 의결권을 행사하게 된다.

 

이날 행사에는 100만 원 상당의 2021년 적십자 특별회비 전달식이 함께 진행됐다. 이종잠 경북도회 회장은 “전 세계가 코로나19와 힘든 싸움을 이어가는 와중에 대한적십자사 대의원이라는 막중한 임무를 맡게 되어 어깨가 무겁다. 공정하고 투명한 사업이 반영될 수 있도록 맡은 바 소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경북간호조무사회가 모금한 특별회비를 통해 사각지대에 놓인 취약계층에게 따뜻한 손길이 전달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경북도회 LPN봉사단은 ‘코로나 블루 극복을 위한 슬기로운 봉사생활’ 행사에 참여해 빵 만들기에 함께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전문 제빵 기술자의 지도를 받아 봉사자들이 직접 빵을 만들어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하는 체험형 봉사활동으로 이날 구운 빵은 지역사회 노인 복지시설인 연꽃마을에 전달됐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LPN 봉사자는 “재미있는 빵 만들기 체험도 즐기면서 기부도 할 수 있어 보람을 느꼈다. 앞으로도 빵 나눔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경북도회의 사랑의 빵 나눔 활동은 내년부터 분기별로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경북도회는 2018년 대한적십자사 경북지사와 사회공헌 업무협약을 체결하여 해마다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해 왔다. 매년 나눔의 미덕을 꾸준히 실천하며 희망과 사랑을 나누는 일에 동참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뉴스] 민생당, 간무협 정책협약식
1/9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