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건보공단, ‘올바른 마스크 쓰기’ 캠페인 진행

‘착한 마법’ 영상 송출 및 광고 게재

간호조무사신문 | 기사입력 2020/09/16 [16:20]

건보공단, ‘올바른 마스크 쓰기’ 캠페인 진행

‘착한 마법’ 영상 송출 및 광고 게재

간호조무사신문 | 입력 : 2020/09/16 [16:20]

▲ 건강보험공단의 '올바른 마스크 쓰기' 캠페인 광고 (출처 : 국민겅강보험공단)     ©간호조무사신문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용익, 이하 건보공단)은 최근 수도권을 중심으로 한 코로나19의 집단감염 확산과 그 재발을 막기 위해 올바른 마스크 쓰기대국민 캠페인을 대대적으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건보공단은 지난 97일부터 일간지 등에 코와 입을 모두 가리지 않으면 마스크를 쓰지 않은 것과 같습니다광고를 게재하기 시작했으며, 14일에는 착한 마법(착한 마스크 사용법)’ 영상을 유튜브 등 온라인 매체를 통해 송출하고 있다.

 

이번에 제작된 착한마법 캠페인 영상은 서로의 일상을 지키는 착하고 올바른 마스크 사용법을 착한 마법으로, 그렇지 않은 잘못된 마스크 사용법을 나쁜 마법으로 설정하였다.

▲ 국민건강보험공단의 착한 마스크 사용법 이미지 (출처 : 국민건강보험공단)  © 간호조무사신문


나쁜 마법으로 대표되는 4가지 유형은 입만 막는 입마(입 마스크) 쓰나마나 턱마(턱 마스크) 이건뭐냐 코마(코 마스크) 엉성하다 엉마 등이다. 영상에서는 잘못된 마스크 사용에 따른 비말과 코로나19 바이러스 전파 모습을 생생히 보여준다.

 

건보공단은 나쁜 마법을 버리고 착한 마법을 쓰자는 의미로 바르게 쓰는 마스크가 백신이다라는 멘트와 함께 올바른 마스크 사용의 중요함을 강조하고 있다.

 

건보공단의 착한마법캠페인은 이번 영상을 시작으로, 회의실에서의 마스크 사용 여부에 따른 비말 전파 모습을 담은 2, 식당·카페 등에서 마스크 올바로 쓰는 방법 등이 포함된 3탄으로 총 3편이 제작 배포될 예정이다.

 

한편, 건보공단은 올바른 마스크 쓰기캠페인을 위해 전국 3,457개 병원 현장에 스티커를 부착하고 동영상 상영으로 올바른 마스크 쓰기 중요성을 알리기로 하였다.

 

이와 함께 건보공단은 지자체 협조를 통해 마을버스, 공용화장실 등에 스티커 부착을 지원받고, 건보공단의 6개 지역본부에서 관련한 교육청과 협의하여 초··고교생을 대상으로 별도의 애니메이션 홍보 영상을 제작해 온라인 수업 전에 시청하도록 할 계획이다.

 

또한, 전국 시군구의 178개 지사와 54개 출장소를 통해 아파트 엘리베이터, 대중교통 도 송출할 등 가용 가능한 모든 곳에서 캠페인을 이어나갈 전망이다.

 

올바른 마스크 쓰기영상광고는 오는 923일부터 IPTV와 지역TV 등을 통해 송출되고, 효과에 따라 종편방송 등에도 송출될 것으로 보인다.

 

김용익 건보공단 이사장은 현재 코로나19의 가장 뛰어난 백신은 마스크를 올바로 쓰는 것이라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전 국민이 올바르게 마스크를 착용하여 코로나19를 이겨내고 감염병의 확산을 막을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뉴스] 민생당, 간무협 정책협약식
1/9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