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경북도회, 치과간호조무사 세미나 실시

환자 만족도 향상위한 전문가 강연 진행

간호조무사신문 | 기사입력 2020/08/02 [14:51]

경북도회, 치과간호조무사 세미나 실시

환자 만족도 향상위한 전문가 강연 진행

간호조무사신문 | 입력 : 2020/08/02 [14:51]

경북도회가 지난 8월 1일 '제1회 치과간호조무사 세미나'를 개최했다.   © 간호조무사신문


경북도회(회장 이종잠)는 지난 81일 치과간호조무사의 사랑받는 진료스텝과 고객만족 서비스 기법이라는 주제로 현직 치과간호조무사와 함께 1회 치과간호조무사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세미나에는 경북도회 이종잠 회장, 신숙화 수석부회장, 김희숙 부회장 등과 함께 서울시 간호조무사회 곽지연 회장, 치과간호조무사 12명이 참석했다.

 

이날 특강은 곽지연 강사(, 서울시 간호조무사 회장, 서울 H치과 상담실장)가 진행했다. 곽 강사는 경쟁력 있는 병원을 위한 병원 3P 관리DISC로 분류한 고객의 행동유형별 상담법 진료의 프로제스를 철저하게 환자의 입장에서 고려하는 'MOT(Moment of Truth) 점검등 환자 만족도를 극대화 시키는 전략 기법에 대한 내용의 강연을 했다.

 

또한, 의료기사 등에 관한 법률 시행과 관련한 간호조무사 업무와 수행 범위의 명확한 구분 기준 안내는 물론, 치과전문 간호조무사로 거듭나기 위한 자세와 과정에 대해 설명했다.

 

이와 함께 이날 세미나에서는 치과 보조 인력을 단기간의 교육으로 양성해 간호조무사를 대체하고자 하는 치과협회의 한국형 DA(Dental Assistants)’제도에 반대하며, <치협 추진 한국형 DA제도 저지를 위한 비상대책회의>에 적극 참여하겠다는 의사를 표출하기도 했다.

 

경북도회 이종잠 회장은 치과 의료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위해 치과 간호조무사가 목소리를 더욱 높이고 활발하게 활동해야 한다며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뉴스] 민생당, 간무협 정책협약식
1/9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