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간무협, 간호조무사 온라인 보수교육 쾌적하게 받으세요!

DB서버 증설과 교육 동영상 서버 분리·증설 통해 안정적인 수강 환경 제공

간호조무사신문 | 기사입력 2020/07/17 [17:59]

간무협, 간호조무사 온라인 보수교육 쾌적하게 받으세요!

DB서버 증설과 교육 동영상 서버 분리·증설 통해 안정적인 수강 환경 제공

간호조무사신문 | 입력 : 2020/07/17 [17:59]

▲ 대한간호조무사협회의 간호조무사 온라인 보수교육 강의화면  © 간호조무사신문


대한간호조무사협회(회장 홍옥녀, 이하 간무협)가 간호조무사 온라인 교육 시스템을 개선해 쾌적한 온라인 교육 시스템 구축을 완료했다.

 

간호조무사 보수교육은 지난해까지 대면 교육과 온라인 교육이 함께 진행되었지만 올해는 온라인 교육으로만 진행되고 있다. 이는 코로나19 사태의 장기화에 따른 보건복지부의 권고사항 이행에 따른 것으로, 보건복지부는 지난6월 보건의료단체의 대면교육을 온라인 보수교육으로 대체 운영하도록 권고한 바 있다. 

 

대면 교육으로 예정되어 있던 간호조무사 보수교육 형태가 온라인으로 변경되면서 초기에는 시스템 서버 마비, 접속대기 시간 증가 및 접속 불가, 동영상 끊어짐 등의 문제가 발생하기도 했다.

 

이에 간무협은 DB서버 하드웨어 용량 증설, 온라인교육 동영상(VOD) 서버 분리 및 증설 등의 조치를 시행해 온라인 간호조무사 보수교육 시스템을 정상화했다. 

 

DB서버의 경우 기존보다 2배로 늘려 하드웨어 용량을 확장했다. 이를 통해 회원 로그인 시 회원정보를 불러오는 기능이 개선되었으며, 교육신청 시 대기 시간도 단축되었다.

 

온라인교육 동영상(VOD) 서버는 웹서버, DB서버와 분리를 완료했다. 이로써 동영상 교육 시청자 증가가 이뤄져도 시스템 전반에 과부하가 걸리는 등의 악영향이 배제되었다. 

 

또한, 1대의 서버를 추가로 증설해 온라인교육 동영상용 단독 서버 2개를 운영하게 되었다. 온라인교육 동영상용 서버 2개를 단독 운영함으로써 동영상 동시 수강 가능 인원도 2배로 확대 되었으며, 교육 시청 시 끊어짐 없이 쾌적한 환경에서 교육을 받을 수 있게 됐다. 

 

간호조무사 온라인 보수교육 시스템 개선과 관련해 간무협 교육운영국 구현우 국장은 “2020년 보수교육 대면교육 신청자 70%가 온라인교육 전환과 동시에 교육 신청과 수강을 동시에 진행했다”며, “초기 교육 신청자 및 수강자가 몰리면서 서버의 불안정이 발생했으나 이번에 서버 증설과 개선을 통해 안정된 시스템 구축을 위한 조치를 하게 됐다”고 밝혔다. 

 

구 국장은 “시스템 장애에 대한 모니터링과 개선을 지속하여 보수교육 참여 회원들의 불편 해소에 총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간호조무사 온라인 보수교육 대상은 간호조무사 자격을 갖고 해당 자격과 관련된 업무에 종사하는 사람과 자격 소지 후 관련 업무를 다시 이행하려는 사람이 해당된다. 보수교육을 이행하지 않을 시 자격정지 처분 및 자격의 효력이 정지되는 행정처분을 받게 된다. 

 

간호조무사 온라인 보수교육과 관련해 교육신청 방법과 내용 등은 대한간호조무사협회 홈페이지(http://klpna.or.kr/index.klpn?contentId=10)를 참고하거나 중앙회 교육운영국으로 문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뉴스] 민생당, 간무협 정책협약식
1/9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