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보공단, 명절 맞아 사랑 나눔 활동 진행

간호조무사신문 | 기사입력 2020/01/20 [11:31]

건보공단, 명절 맞아 사랑 나눔 활동 진행

간호조무사신문 | 입력 : 2020/01/20 [11:31]

  © 간호조무사신문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용익)은 지난 2일부터 오는 23일까지 ‘설 명절맞이 사회공헌활동 주간’으로 선정하고 전국 211개 단위 봉사단에서 자매결연세대 및 사회복지시설을 대상으로 나눔 활동을 펼치고 있다.

 

 건보공단 이태근 총무상임이사와 봉사단원들은 지난 16일 노인복지시설인 원주시노인종합복지관을 방문하여 어르신들에게 떡국을 직접 차려드리고, 장갑 등 방한용품도 함께 전달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행사는 1월 20일(월)까지 릴레이로 총 3회 진행됐으며, 원주시내 750여 명의 어르신들이 임직원들이 조성한 사회공헌기금으로 준비한 식사와 후원물품을 지원받게 된다.

 

 또 17일에는 사회소외 가정의 양육부담 완화를 위한 사업인‘건강보험 작은공부방’의 일환으로 양양군에 위치한 꾸매그린지역아동센터를 방문해 지역 내 저소득 가정 아동 30여 명과 함께 전통놀이 등 설맞이 문화체험교실을 진행했다.

 

 ‘건강보험 작은공부방’은 저소득․다문화 가정 자녀의 올바른 학습환경을 마련하기 위해 지역아동센터 등에 실내 리모델링 및 체험교실 운영비를 기증하는 지원 사업으로 경남 함양의 1호점을 시작으로 해남군 땅끝지역아동센터(41호점)등 전국 각지에 개설돼 올해 100호점 개설을 앞두고 있다.

 

이태근 건보공단 총무상임이사는“어르신들과 아이들이 따뜻한 설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직원들이 정성을 모았다”며 “우리 공단의 역할이 국민의 전 생애주기를 책임지는 보험자인 만큼 앞으로도 전 세대를 아우르고 지속적으로 실천할 수 있는 사회공헌활동을 펼칠 것이며, 따뜻하고 건강한 사회를 만들어 나가는데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전국지도타이틀 전국지도 서울 인천 경기 강원 충남 세종 대전 충북 경북 대구 전북 경남 울산 부산 광주 전남 제주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