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여자대학교 방문간호 간호조무사 교육생들, 수원 광교산 쓰레기 줍기 봉사

이주민 기자 | 기사입력 2019/09/26 [17:33]

수원여자대학교 방문간호 간호조무사 교육생들, 수원 광교산 쓰레기 줍기 봉사

이주민 기자 | 입력 : 2019/09/26 [17:33]


수원여자대학교 방문간호 간호조무사 5기 교육과정을 수강하는 경기도회 회원들이 지난 24일 수원 광교산에서 쓰레기 줍기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봉사활동에는 김양순 부회장 및 15명의 회원이 참석했다.

 

김양순 경기도회 부회장은 “이번 봉사활동은 방문간호 이론교육과정을 마친 교육생들이 실습을 앞두고 다 함께 뜻 깊은 일을 하고 싶다는 생각에 자발적으로 진행 및 참여하게 됐다”며, “현재 간호조무사 중앙회 법정단체 인정 촉구와 같은 중대한 사안이 진행중인 만큼 곧 있을 결의대회와 연가투쟁의 성공을 기원함과 동시에 회원들과 결의를 다지기 위한 자리이기도 하다”고 전했다.

 

이날 봉사활동에 참여한 회원들은 1만 간호조무사 연가투쟁에 함께 참여하기로 뜻을 모았고, 투쟁기금을 모아 경기도회로 전달했다.

 

김부영 회장은 “방문간호 교육과정을 병행하느라 바쁘고 힘드실 텐데 이렇게 뜻을 모아주셔서 감사하다”며, “반드시 연가투쟁을 성공시켜 우리 간호조무사들의 자존심을 회복할 수 있도록 하자”고 말했다.

 

현재 경기도회는 윤종필 의원의 간호조무사 탄압 중단을 촉구하는 1인시위를 수일째 진행하고 있으며 오는 9월 28일 전국 간호조무사 결의대회를 윤종필 의원 지역사무실 앞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전국지도타이틀 전국지도 서울 인천 경기 강원 충남 세종 대전 충북 경북 대구 전북 경남 울산 부산 광주 전남 제주
광고
광고